티스토리 뷰

건강 이야기

복숭아 효능 알아봐요

꼬마 법사 2017. 8. 28. 22:23


<복숭아 완벽 정보>

복숭아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흔히들 접하는 건강식 복숭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현대로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알고 가셨을 거라 생각되는데 예로부터 현대까지 누구나 아는 복숭아에는 어떠한 성질과 효능을 보이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복숭아는 도자라고 부르기도 하며 맛은 달고 시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실류로 흰 백도와 노란 황도로 나뉘게 됩니다. 복숭아의 제철 시기는 6월에서 8월이 가장 적당한 시기라고 하며 수분이 많은 것은 백도를 쓰게 되고 가공용 식품으로는 노란 황도를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산지의 특성에 따라 재배하는 곳은 기온이 따뜻하고 일조량이 풍부한 지역에서 자라난다고 합니다. 구입하실 때에는 복숭아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백도 복숭아는 표면에 상처가 없고 부드러운 것이 좋으며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띠는 게 싱싱하다고 하네요. 모양은 좌우대칭이 맞는 것을 고르시고 달달한 향기가 진하게 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천도복숭아는 표면이 매끄럽고 붉은색을 띠는 것과 손으로 만졌을 때 과육이 들어가는 느낌이 드는 것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또 황도복숭아는 여러 가지의 형태를 띨 수 있는데 그중 가장 둥근 것에 가까운 것이 좋습니다. 그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과일로 자리 잡은 복숭아는 어떠한 효능을 담겨 있는지 알아보고 먹도록 합시다.



가장 인정받고 있는 효능 중 하나는 바로 피부미용입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늘어진 피부에 힘을 불어넣어 탄력을 주며 체내의 활송 산소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타이로시나아제를 억제해서 기미와 주근깨를 제거해주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기본적으로 비타민 성분이 많고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저지방 식품에 속하게 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이용되기도 하며 섬유질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의 기능을 도와 변비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니코틴 개선이 될 수 있겠는데요. 복숭아에는 유기산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것은 몸속의 니코틴 배출에 탁월하며 몸에 쌓인 노폐물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로회복이 있겠습니다. 복숭아에 있는 비타민과 수분 펙틴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들은 피로회복의 주 성분이 되겠으며 혈액순환 촉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정말 남녀노소 상관없이 큰 인기를 끌 수 있는 과일의 원인 이제 알 거 같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효능을 지닌 복숭아는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을까요? 일반적으로는 알의 크기와 당도에 따라 칼로리의 량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만 평균적으로 숭아는 100g에 34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백도 복숭아는 90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황도복숭아는 52칼로리가 평균적인 칼로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제 복숭아를 어떻게 섭취할 것인지 간략하게 몇 가지 적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복숭아를 물에 깨끗이 씻는 일입니다.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주면서 털을 제거해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 복숭아털에는 단백질 성분이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하신 분들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비닐장갑을 끼고 세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깨끗이 씻은 복숭아를 생으로 드셔도 됩니다. 사과처럼 반으로 쪼갠 다음 입에 알맞게 썰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통조림으로 섭취하기도 하고 주스로도 먹는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복숭아를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알아봅시다. 복숭아는 1도 정도의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단맛이 사라지지 않고 잘 느껴진다고 하며 1도에서 낮아지게 되면 단맛이 사라지게 되며 냉장보관을 하시게 되면 꺼내놓고 30분 기다리신 다음 드시는 것이 맛에 좋습니다.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복숭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차갑게 드시면 당도가 떨어지게 되며 복숭아 껍질의 털로인해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당분이 많고 소화 흡수를 원활하게 시켜주기 때문에 혈당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적당한 량을 섭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복숭아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